본문 바로가기
나이슈 경제 인포

청년 / 언어 능력자를 위한 재택 근무 중 - italki, verbling, Preply 비교

by NISUE INFO 2020. 9. 19.
반응형

반짝이는 라이프를 위한 선명한 지식정보 '나이슈인포'


 

 

오늘도 반갑습니다! 

 

해외 플랫폼에서는 항상 한국인을 찾고 있어요.

그 기회를 알려드릴게요.

 

 

요즘 취업이 어렵다는 빌미로

집에 콕 박혀 있죠.

그렇다고 이 사태의 종식만

기다릴 수는 없어요. 

 

 

인터넷 강국 한국!

온라인이 답입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은

능력자임을 알고 계신가요?

 

알고 보니 

당신은 

언어의 마술사!

 

 

한국어 능력자!

 

조기교육?으로 키워 온

한국어 능력을 

'온라인 과외'로

활용하세요. 

 

 


해외에서 잘 알려진 플랫폼은 크게 3가지예요. 

 

저는 이 모든 곳에 가입했고,

그중 한 플랫폼에서 짭짤한 수입을 창출하고 있어요. 

 

이 세 가지 사이트는 장단점이 있는데

제 경험담 그리고 친한 미국 친구의 의견을 합쳐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 italki

 

italki 웹사이트: 클릭하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

 

 

지원조건

'전문교사'와 '커뮤니티 튜터'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전문교사는 교육 자격증이 필요하고 커뮤니티 튜터는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면 기본요건 충족이에요. 하지만 매주 월요일에 지원 가능 여부가 업데이트되니 확인하고 지원하세요. 한마디로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가입절차가 까다롭고 가입절차 승인 후에 교육 수업(웨비나)에 참여하지 않으면 수업을 시작할 수 없어요. 하지만 제가 조사한 결과 italki의 인지도가 제일 높은데 이 뜻은 학생 유입률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수업방식

레슨시간표나 수업 전후 학생과 채팅 관리는 웹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수업은 skype, zoom 등 평소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유입률이 많은 시간대에 서버가 터지거나 느려질 우려가 없어요. 해외 인터넷 환경은 한국보다 좋지 않아서 끊김 현상이 빈번해요. 

 

*Tiral lesson: 첫 우업 30분 제공 (수업비는 4~10 USD 정도로 다양함)

 

 

 

레슨비

첫 시작이라면 10~18 USD (시간당) 정도가 평균적인 것 같아요. 경력과 인기도에 따라서 30~40 USD (시간당)으로 자유롭게 책정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항상 수업이 진행된 후에 약 10%의 수수료는 제외되고 입금되니 참고하세요. 

 

*레슨비 현금화: Payoneer / paypal / bank transfer

(자세한 내용: support.italki.com/hc/en-us/articles/210002367-What-s-the-fee-for-withdrawing-my-earnings-on-italki-)

 

 

 

 

 

2. verbling

verbling 웹사이트: 클릭하면 해당화면으로 이동

 

지원조건

 

 

 

수업방식

레슨시간표나 수업 전후 학생과 채팅 관리는 웹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수업은 버블링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영상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유입률이 많은 시간대에 비디오 환경이 느려질 수 있겠지만 수업 관리하기는 정말 간편하겠죠. 

 

*Tiral lesson: 첫 수업 30분 제공

*Busuu 언어 학습 앱의 판매 : 학생들에게 별도로 언어 학습앱 판매를 유도하면서 교육 플랫폼으로 굳혀가고 있어요. 

 

 

 

레슨비

첫 시작이라면 13~18 USD (시간당) 정도가 평균적인 것 같아요. 경력과 인기도에 따라서 30~40 USD (시간당)으로 자유롭게 책정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항상 수업이 진행된 후에 약 10%의 수수료는 제외되고 입금되니 참고하세요. 

 

*레슨비 현금화: Payoneer / paypal / transferwise

(이 부분이 제일 특장점이에요. 저는 온라인 대금 서비스 3사를 다 보유하고 있는데 transferwise 만큼 환율도 좋고 수수료도 적은 곳은 아직 찾지 못했어요.)

 

 

 

 

 

 

3. Preply

preply 웹사이트: 클릭하면 해당페이지로 이동

 

 

지원조건

지원절차나 기준이 다른 플랫폼에 비해 문턱이 낮아요.  물론 동일하게 영상도 찍고 근무경력서도 올려서 본인 확인을 해야 하지만 교육 미팅(웨비나)에 참석하지 않아도 수업을 시작할 수 있어요. 전문교사나 일반 튜터에 대한 구분도 없어서 자신을 다양한 방법으로 어필하기에 가장 쉬운 플랫폼입니다. 

 

 

 

수업방식

레슨시간표나 수업 전후 학생과 채팅 관리는 웹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수업은 preply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영상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유입률이 많은 시간대에 서버가 터지거나 비디오 환경이 느려질 수 있겠지만 수업 관리하기는 정말 간편하겠죠. 

 

*Tiral lesson: 첫 수업 1시간 제공 (수업비 무료) 선생님에게 떨어지는 금액이 없어요. 

 

 

 

레슨비

첫 시작이라면 15~20 USD (시간당) 정도가 평균적인 것 같아요. 경력과 인기도에 따라서 30~40 USD (시간당)으로 자유롭게 책정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항상 수업이 진행된 후에 약 30%의 수수료는 제외됩니다. 이 떼어간 수수료로 서비스 환경이 아주 자주 개편이 되어가고 있어요. 현재 급격하게 성장하는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레슨비 현금화: Payoneer / paypal / skrill (선호하는 외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부업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국내 학원에서 한국어와 영어회화를 가르친 알바 경력이 있어서 회화위주의 수업을 강조하는 편이에요. 

그렇지만 대학원을 졸업하시거나 자격증을 소지하신 분들은 절대 따라갈 수 없어요. 

간단하게 한국어를 한국어로 설명해보면 한국어 문법이 영어문법보다 훨~씬 어려워요.

 

학생에게 언어를 잘 설명하려면 공부 또 공부

전문업으로 고민하신다면 교육 자격증 준비도 고려하세요. 

 

 

 

 

-

이 글이 도움되셨나요?

 

궁금한 점이나 조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공감과 댓글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나이슈인포'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