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쉽게 따라하기/공공업무 따라하기

잃어버린 5년치 종합소득세 쉽게 환급받기 - 삼쩜삼

by NISUE INFO 2021. 1. 14.
반응형

 

 

반짝이는 라이프를 위한 선명한 지식정보 '나이슈인포'


 

 

오늘도 반갑습니다! 

 

요즘에는 프리랜서 분들이나 투잡 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어요. 

 

프리랜서 근무 수당을 받을 때는

3.3% 세금을 제하고

남은 금액을 입금받아요.

 

그래서 매년 5월 1일~6월 1일에는

종합소득세 환급이 필수예요.

 

 

가장 쉬운 두 가지 방법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세무서에 방문해서 일괄신청

이에요. 

 

2020년에는 코로나의 여파로

8월 31일까지 신청 연장되었죠.

 

그리고 비대면

ARS 및 홈택스 신고하면

 

20,000원 세액공제가 되니

혜택 꼭 챙겨야 했어요. 

 

한 번만 스스로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홈택스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신고하는 절차는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cosmosue.tistory.com/32 

 

매년 돌아오는 머리아픈 홈택스 종합소득세 환급 쉽게 따라하기

반짝이는 라이프를 위한 선명한 지식정보 '나이슈인포' 오늘도 반갑습니다! 요즘에는 프리랜서 분들이나 투잡 하시는분들도 많아졌어요. 저 또한 일한 수당을 받을 때는 3.3% 세금을 제하고 남은

cosmosue.tistory.com

 

 

오늘은 언제든

세금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는 

'삼 쩜 삼'에 대해 가져왔어요. 

 

 

클릭하면 조회 화면으로 이동

 

 

#삼쩜삼 은 

AI 세무 회계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협단체 및 금융기관이

협업하여 만들었어요. 

 

 

원래 종합소득세는

신고 시간을 놓쳤거나 잊었다면

기한 후 신고로 5년 전 내용까지 

환급받을 수 있어요. 

 

 

3.3 세액을 제하고 

비용을 받았다고 한다면

그 금액을 입금한 업체에서도

세금신고를 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런데 신고내용이 없다면

임의로 3.3%를 빼고

지불했을 수 있으니

임금은 꼭 스스로 챙겨서

정당하게 요구하셔야 해요. 

 

 

 

 

 

 

이 과정이 생소해서번거롭다면

'삼쩜삼'에서환급액을

조회해보세요.

 



홈택스에 가입하고

환급액을 조회한다는 의미는

내가 번 돈에 대해서

투명하게 세금 지불 및 환급에

동의하는 거예요. ^-^

 

 

 

 

-

이 글이 도움되셨나요?

 

궁금한 점이나 조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공감과 댓글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나이슈인포'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