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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한글(한컴오피스 / 한글과 컴퓨터)'로
문서 작업하는 곳이 많죠.
예를들어 결보(결과보고서)를 쓴다고 가정하면,
내용을 한 번에 완성할 수가 없고 참고할 내용도 많죠.
그래서 이전에 작성했던 문서를
현재 작업중인 내용 중간에 삽입하면 효율적일 것 같은데!
내용이 너~무 많아서 복사 붙여 넣기가 힘들다?
이럴 때 한 큐에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
자 아래 예시를 보시면
왼쪽 파일 비어있는 곳이 '작성 중인 문서'입니다.
오른쪽 파일은 '가져와서 붙여넣고 싶은 문서'입니다.
방법 하나. 단축키 사용하는 방법
1. 복사해 오고 싶은 문서에서
[ alt ] +[ A ] = 전체 드래그
[ ctrl ] + [ C ] = 복사
2. 붙여넣을 문서에서 커서를 위치해 놓고
[ ctrl ] + [ V ] = 붙여 넣기
방법 둘. 상단 메뉴 활용하기
1. 상단 메뉴에서 [입력] 선택 - [문서 끼워 넣기] 선택
2. 불러 올 [파일] 선택하기 - [넣기]
필요에 따라 '글자 모양 유지', '문단 모양 유지', '쪽 모양 유지' 등 체크하기
3. 이렇게 붙여 넣기가 완성
한글 문서 합치기
알뜰살뜰한 꿀팁이죠?!
오늘 NISUE INFO의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함께 소통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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